Popit의 신규 기능 - 추천 뉴스 서비스

안녕하세요. Popit 서비스 운영진입니다. 지난 2016년 8월 서비스 오픈 이후 Popit에 처음으로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추천 뉴스라는 기능인데 서비스 기획 의도 및 간단한 매뉴얼은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서비스 개념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매일 새로운 정보나 소식을 찾아서 확인하는데 일정 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해당 분야에 트렌드를 유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술에 대한 구체적인 본인만의 철학 또는 개념을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반대로, 신입 사원이나 특정 기술분야에 처음 발을 내딛게 되는 엔지니어의 경우 이런 활동을 하고 싶어도 넘쳐나는 정보 중에 어떤 정보가 가치있는 정보인지, 해당 글은 어떤 관점에서 쓰여지고, 어떤 논조로 이야기 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영문으로 된 글인 많은 분야의 경우 아직 기술적으로도 익숙하지 않은 독자에게는 이렇게 매일 트렌드를 따라 가는 활동이 더욱 어려워 집니다.

popit_news_service

Popit 추천 뉴스 서비스는 이렇게 특정 기술의 전문가들이 매일 관심있게 보는 글을 공유하고, 공유할 때는 단순 링크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 또는 글에 대한 간단한 요약 정보들을 함께 입력합니다. 이런 요약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분들이 시간을 절약하면서, 엄선된 글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기능

기능은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공개된 글만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 글에 대해 좋아요, 댓글 작성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댓글 등의 기능은 Popit 서비스에 로그인 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popit_news

Popit 저자로 등록된 사용자는 피드 등록, RSS  채널 등록 등을 할 수 있으며 각 채널에 있는 피드 또는 직접 등록한 URL 페이지를 공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 설정 시에는 반드시 해당 글에 대한 의견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 권한은 운영을 하면서 조금씩 개방할 예정입니다. 저자로 참여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http://www.popit.kr/how-to-contribute/ 를 참고하세요.

마치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한 버그 및 개선 사항 등은 이 글의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활성화되어 저자, 서비스 사용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popit 서비스에 블로그 형태로 글쓰기에 부담을 가졌던 분들도 쉽게 평소에 하시던 기술 리서치 활동을 공유해주실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기여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피드나 링크 공유 해주실 분은 http://www.popit.kr/how-to-contribute/ 참고하세요.

서비스 바로가기


Popit은 페이스북 댓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후 글을 보시면 댓글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