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집혼석 관련 ㅇㄷ 글 총정리(옵션 등)
집혼석 관련 ㅇㄷ 글에 대한 총정리 입니다. 아는 내용은 스킵해 주시고 읽어주세요.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개념
많은 분들이 의외로 모르시는 내용 중 하나가 집혼석에 부 옵션이 있다는 것이다. 집혼석에 달리는 옵션은 주 옵션과 부 옵션으로 나뉘며, 집혼석의 색깔에 따라 부 옵션이 어떤것이 붙을 수 있는지가 결정된다. 예를들어, 아래 노란색 S급 집혼석은 이름이 방어력 집혼석 인 만큼, 주 옵션으로 방어력이 붙으며 아래 쪽 희미한 글씨로 써 있는 회피 옵션이 부 옵션이다.
아이템 부위별로 장착 가능한 집혼석 갯수
집혼석은 아이템의 부위별로 어떤 종류의 집혼석을 장착할 수 있는지 정해진다. SR등급 기준으로 총 6개의 소켓이 생기며 각 종류는 아래와 같다.
- 무기 : 공격력 3개, 크리티컬 3개
- 투구 : 방어력 3개, HP 3개
- 갑옷 : 방어력 3개, HP 3개
- 장갑 : 공격력 3개, 크리티컬 3개
- 신발 : 명중 3개, 회피 3개
- 목걸이 : 명중 3개, 회피 3개
- 귀걸이 : 크리티컬 저항 3개, 탄력 3개
- 반지 : 관통 6개
집혼석 종류 및 옵션 정리
위 표에서 처럼 빨간색 집혼석인 HP 집혼석은 공격/방어 관련 부 옵션이 다 붙을 수 있는 집혼석이며, 일반적으로 공격 관련 옵션이 부옵션으로 붙은 경우에 집혼석을 박는 것을 추천한다.
집혼석을 구할 수 있는 방법
집혼석을 얻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정예던전에서 사냥을 하는 것이다. 그 외에도 재료상자 구입, 혈맹재료 상자, 거래소 구매 등을 통해 집혼석을 얻을 수 있으나 투자해야 하는 블루 다이아 등의 효율성을 따져봤을 때, 집혼석을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또한 집혼석 중에, 탄력 집혼석은 엘프 유적지 이외의 정예던전에서도 드랍을 하지 않기 때문에, 레벨이 오르기 전에 미리 엘프유적지 1층에서 탄력 집혼석 작업을 열심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탄력 집혼석은 C 급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절대 버리거나 재료로 사용하지 말고 업그레이드 하여 장착하길 추천한다. 고랩이 되고나서 엘프 유적지 1층에서 탄력 집혼석을 먹었다는 사람들이 있다. 따라서 안나오는 건 아니지만 확률은 매우 극악 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탄력 집혼석 이상으로 구하기 힘든 집혼석은 관통 집혼석이다. 과금을 통해 재료상자를 까는 것이 아니라면, 혈맹 활동을 열심히 하여 혈맹 재료상자를 포상으로 받고 얻을 수 있다. 또한 가끔씩 결투장 보상상자/정예던전 퀘스트 보상상자 등에서 주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자.
장비에 장착한 후에도 레벨업 할 수 있다
집혼석은 장비에 장착한 후에도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원하는 부옵션이 나온 집혼석은 저등급 이라고 하더라도 장착 후에 레벨업 해서 쓰도록 하자
장비에 장착된 집혼석 추출 비용은 비싸다
일단 장비에 집혼석을 장착하면, 집혼석의 등급에 따라 다시 추출하는데 많은 아데나를 소모하게 된다. SR 급 집혼석을 추출하려면 무려 60만 아데나를 소모하여야 한다. 때문에 나중에 바꾸고 싶은 부옵션이 달려있는 집혼석은 너무 높은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도록 한다.
장비에 장착된 집혼석도 판매할 수 있다
일단 장비에 장착된 집혼석을 빼는 방법은 아데나를 소모하여 집혼석이 사라지지 않게 유지한 채 장비에서 빼는 방법이 있지만, 위 설명처럼 많은 비용이 든다. 필자는 원하는 부옵션이 아닌 집혼석을 쓰다가 뺄때는 집혼석 클릭 후 판매를 한다. 물론 판매된 집혼석은 사라지므로 다시 쓸 수는 없지만, 추출 비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차라리 없어지는 것이 좀 더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