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엔지니어와 분석가의 놀이판 "데이터야놀자" 10/14 마루180서 열려

"데이터야놀자"가 2016-10-14(금) MARU180 에서 오전 10시 부터 12시간 동안 "엔지니어" & "분석가" 의 상호 이해와 소통을 주제로 "데이터의 소리를 듣다"라는 슬로건을 건 컨퍼런스 + 축제 놀이판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 참가신청은 - > https://goo.gl/87NQiy )

데이터야놀자-프로그램

다양한 구성을 시도한 이번 행사에서 먼저 시작을 여는 키노트는 최근 오픈소스 제플린 프로젝트가 아파치 탑레벨로 진입하는 동시에 실리콘벨리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ZeppelinX 의 사례 발표와 더불어 카카오뱅크가 전격 도입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오픈소스 올챙이의 고향 테드폴허브의 조현종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동시에 카카오뱅크와 VCNC 그리고 클라우데라에서 "오픈소스와 데이터 그리고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하여 이야기 하며 데이터야놀자-데이터의 소리를 듣다의 문을 열어 보고자 합니다.

또한 점심시간도 학생 + 스타트업 + 일반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하는 "도시락 길드" 가 운영됩니다. 짬 시간 까지 모두 사람과 데이터에 대해 고민하는 축제가 되기 위한 고민이 담겨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발표세션은 Spark, Druid, R, Zeppelin, Devops, Jullia, Streaming Sql, 데이터문화, 글로벌 사례, 데이터과학 등으로 실제 현장의 엔지니어와 분석가들로 구성되어 5시간 동안 연속 진행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이동하는 페이스북 사진첩에서 각 발표자의 사진을 선택하면 발표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끌림이 있다면 참가신청!

스크린샷-2016-09-27-오전-8-28-27

마지막으로 저녁 데이터파티는 피자와 맥주로 시작해서 싱어송라이터 도마의 공연과 캐시슬라이드를 서비스하는 NBT의 애자일코치 김모세님이 진행하는 "작은해커톤-너의 데이터가 보여"와 데이터 업계의 연예인급 분석가와 엔지니어인 하용호,엄태욱, 이광춘, 김호연님이 패널로 출연하고 고넥터의 고영혁님이 진행을 하는 "데이터의 시대 분석가와 엔지니어의 소통으로 만드는 가치"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데이터야놀자-타이틀-160927

본행사 주관은 페이스북 오픈소스 제플린 팬카페인 "제플린과 친구들 -빅데이터 비행단" 이며, 오거나이저로 디지노리고넥터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픈소스와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데이터야놀자-데이터의 소리를듣다" 를 함께 준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https://goo.gl/tGjm8v

데이터야놀자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dataconference.io

참가신청 - https://goo.gl/87NQiy

.

.

.

아 정말 마지막으로 그래도 하고 싶은 이야기가 남아 있는 모든 분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이그나이트" 5분의 시간을 원하는 분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행사장의 스텝에게 암구호 "오분만"을 속삭여 주시면 됩니다.

모두 10월 14일 역삼역 마루180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린샷-2016-09-24-오전-12-54-00

2016-10-14(불금) "싱어송라이터 도마" 와 함께 데이터야놀자:데이터파티 를 즐기러 오세요 ~

데이터야놀자-포스터-160927


Popit은 페이스북 댓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후 글을 보시면 댓글이 나타납니다.